문제 :


노트북을 포맷하고 윈도우즈7를 다시 설치하는 도중 다음과 같은 블루스크린 에러가 발생하였다.


A problem has been detected ~~


Check to be sure you have adequate disk space~~


Technical information:


*** STOP: 0x0000007E (~~)


*** HIDCLASS.SYS - Address ~~



그리고는 컴퓨터가 재부팅 되더니


'컴퓨터가 예기치 않게 다시 시작되었거나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windows 설치를 계속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출력하고, 다시 재부팅을 하면 같은 메시지를 반복해서 출력한다.


-----


how to solve :


윈도우즈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HIDCLASS.SYS 파일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은 노트북에 연결된 키보드나 마우스 때문


에 문제가 발생했음을 의미할 확률이 높다. 나의 경우 윈도우즈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내가 사용하는 무선 마우스의


무선 수신기를 노트북의 usb포트에 꽂고 있었는데, 이걸 빼고 다시 설치를 하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그러니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분이 있다면 노트북의 usb 포트에 키보드나 마우스 등이 연결되어 있지는 않은


한 번 확인해보시길 바란다.






Posted by huammmm1
,